검색
목차보기
Ⅰ. 도심항공교통(UAM)의 개념 및 구성요소 1
1. 도심항공교통(UAM)의 개념 3
2. 도심항공교통의 구성요소 6
Ⅱ. 광주광역시 도심항공교통 도입 필요성 11
1. 광주광역시 전략 및 기반 산업과의 연계 13
2. 지하철 2호선 기반의 압축도시 실현 16
Ⅲ. 도심항공교통(UAM) 산업환경분석 19
1. 정책환경분석 21
2. 경제환경분석 24
3. 사회적환경 분석 29
4. 기술환경분석 31
5. 법적환경분석 32
Ⅳ. 광주광역시 도심항공교통 여건 분석 33
Ⅴ. 도심항공교통 버티포트 및 노선 39
1. 버티포트 입지 검토 기준 41
2. 광주송정역 버티포트 입지여건 분석 42
3. 도시재생혁신지구 사업을 통한 버티포트 건립 검토 50
4. 도심항공교통 노선 구축의 기본방향 55
1. 도심항공교통(UAM)의 개념 3
2. 도심항공교통의 구성요소 6
Ⅱ. 광주광역시 도심항공교통 도입 필요성 11
1. 광주광역시 전략 및 기반 산업과의 연계 13
2. 지하철 2호선 기반의 압축도시 실현 16
Ⅲ. 도심항공교통(UAM) 산업환경분석 19
1. 정책환경분석 21
2. 경제환경분석 24
3. 사회적환경 분석 29
4. 기술환경분석 31
5. 법적환경분석 32
Ⅳ. 광주광역시 도심항공교통 여건 분석 33
Ⅴ. 도심항공교통 버티포트 및 노선 39
1. 버티포트 입지 검토 기준 41
2. 광주송정역 버티포트 입지여건 분석 42
3. 도시재생혁신지구 사업을 통한 버티포트 건립 검토 50
4. 도심항공교통 노선 구축의 기본방향 55
목차보기
Ⅰ. 서론 1
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3
2. 연구 목적 및 방법 5
Ⅱ.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기업가정신의 지형 7
1. 사회적경제의 개념 및 중요성 9
2. 사회적기업가정신의 개념 및 중요성 12
3. 사회적경제 거시환경 21
Ⅲ. 광주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기업가정신의 현황 분석 31
1. 광주 사회적경제 현황 33
2.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 정책 및 제도 현황 39
3. 사회적기업가정신 심층면접 결과 50
Ⅳ. 사회적기업가정신 활성화 사례 53
1. 협력 지향성 활성화 사례 55
2. 사회적가치 지향성 활성화 사례 56
3. 혁신성 및 진취성 활성화 사례 58
4. 위험감수성 활성화 사례 59
5. 사회적기업가정신 교육 및 연구 사례 61
Ⅴ. 광주 사회적기업가정신 활성화 정책 방안 63
1. 협력 지향성 활성화 정책 방안 65
2. 사회적가치 지향성 강화 정책 방안 67
3. 혁신성 및 진취성 제고 정책 방안 69
4. 위험감수성 강화 정책 방안 71
참고문헌 73
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3
2. 연구 목적 및 방법 5
Ⅱ.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기업가정신의 지형 7
1. 사회적경제의 개념 및 중요성 9
2. 사회적기업가정신의 개념 및 중요성 12
3. 사회적경제 거시환경 21
Ⅲ. 광주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기업가정신의 현황 분석 31
1. 광주 사회적경제 현황 33
2.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 정책 및 제도 현황 39
3. 사회적기업가정신 심층면접 결과 50
Ⅳ. 사회적기업가정신 활성화 사례 53
1. 협력 지향성 활성화 사례 55
2. 사회적가치 지향성 활성화 사례 56
3. 혁신성 및 진취성 활성화 사례 58
4. 위험감수성 활성화 사례 59
5. 사회적기업가정신 교육 및 연구 사례 61
Ⅴ. 광주 사회적기업가정신 활성화 정책 방안 63
1. 협력 지향성 활성화 정책 방안 65
2. 사회적가치 지향성 강화 정책 방안 67
3. 혁신성 및 진취성 제고 정책 방안 69
4. 위험감수성 강화 정책 방안 71
참고문헌 73
목차보기
Ⅰ. 서론
1 . 연구배경 및 목적
2 . 연구내용 및 방법
3 . 선행연구 검토
Ⅱ. 사회적경제기업과 돌봄시장의 이해
1. 사회적경제기업의 정의와 특성
2 . 돌봄시장의 개요와 주요 특징
3. 광주사회적경제기업 돌봄시장 진입 현황 분석
Ⅲ. 사회적경제기업의 돌봄시장 진입 사례
1. 사례연구 개요 및 선정 기준
2. 사회적협동조합 도우누리
3 . ㈜동부케어
Ⅳ. 광주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인터뷰
1 . 인터뷰 개요
2 . 인터뷰 결과 분석
3 . 시사점
Ⅴ. 광주사회적경제기업의 돌봄시장 진입활성화 방안과 과제
1. 사회적경제기업의 전문성 강화 및 인력 양성
2.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 사회 자원 활용
3 . 재정적 지원 및 금융 접근성 개선
4 . 사회적경제기업의 브랜드 및 인식 제고
5 . 정책적 지원과 제도적 환경 개선
Ⅵ. 결론
참고문헌
부 록
1 . 연구배경 및 목적
2 . 연구내용 및 방법
3 . 선행연구 검토
Ⅱ. 사회적경제기업과 돌봄시장의 이해
1. 사회적경제기업의 정의와 특성
2 . 돌봄시장의 개요와 주요 특징
3. 광주사회적경제기업 돌봄시장 진입 현황 분석
Ⅲ. 사회적경제기업의 돌봄시장 진입 사례
1. 사례연구 개요 및 선정 기준
2. 사회적협동조합 도우누리
3 . ㈜동부케어
Ⅳ. 광주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인터뷰
1 . 인터뷰 개요
2 . 인터뷰 결과 분석
3 . 시사점
Ⅴ. 광주사회적경제기업의 돌봄시장 진입활성화 방안과 과제
1. 사회적경제기업의 전문성 강화 및 인력 양성
2.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 사회 자원 활용
3 . 재정적 지원 및 금융 접근성 개선
4 . 사회적경제기업의 브랜드 및 인식 제고
5 . 정책적 지원과 제도적 환경 개선
Ⅵ. 결론
참고문헌
부 록
목차보기
Ⅰ. 서론
1 . 연구 배경과 목적
2 . 연구 방법 및 내용
Ⅱ. 선행연구 및 주요 개념
1 . 선행연구
2 . 주요 개념 정의
3. 쇼룸 전시회가 연구적으로 갖는 의미
Ⅲ. 광주광역시 마을기업 현황과 진단
1 . 전국 및 광주광역시 마을기업 현황
2 . 현재 마을기업 진단
Ⅳ. 마을기업 협업과정과 성과분석
1 . 쇼룸 전시회 기획(준비) 단계
2 . 쇼룸 전시회 운영 단계
3 . 성과와 한계
Ⅴ. 광주광역시 마을기업의 협업 강화 방안
Ⅵ. 맺음말
1 . 준비 단계 체크리스트
2 . 운영 단계 체크리스트
3. 성과 평가 및 사후 관리 체크리스트
참고문헌
1 . 연구 배경과 목적
2 . 연구 방법 및 내용
Ⅱ. 선행연구 및 주요 개념
1 . 선행연구
2 . 주요 개념 정의
3. 쇼룸 전시회가 연구적으로 갖는 의미
Ⅲ. 광주광역시 마을기업 현황과 진단
1 . 전국 및 광주광역시 마을기업 현황
2 . 현재 마을기업 진단
Ⅳ. 마을기업 협업과정과 성과분석
1 . 쇼룸 전시회 기획(준비) 단계
2 . 쇼룸 전시회 운영 단계
3 . 성과와 한계
Ⅴ. 광주광역시 마을기업의 협업 강화 방안
Ⅵ. 맺음말
1 . 준비 단계 체크리스트
2 . 운영 단계 체크리스트
3. 성과 평가 및 사후 관리 체크리스트
참고문헌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X)